2월24일(목요일) 큐티: 누가복음 15:11~32
오늘 본문의 내용에 앞서서 꼭 기억해야 할 중요한 말씀이 있습니다. “7.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이 없는 의인 아흔아홉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. 10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.” (누가복음 15장)
‘이와 같이 하늘에서는…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서’라는 말씀에 이은 또 하나의 비유가 오늘 본문의 내용입니다.
오늘 말씀을 대하면서, 우리를 애타게 찾고 기다리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묵상해 봤습니다. 그토록 간절하게 우리를 찾고 찾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….
우린 세상에서 일이 잘 안돼서 마음 아파하고 마음 상해합니다. 하나님은 우리들의 마음 이상으로 우리들을 바라보시면서 마음 아파하시고, 속상해 하시는 것입니다. 전능하신 하나님이 마음을 아파하신다는 것이 이상하지 않나요?
그만큼 우리들이 잘 되길 원하시고, 구원받기를 원하신다는 뜻임에 분명합니다. 이런 말씀을 대하면서 ‘오늘도 하나님의 마음에 기쁨을 드릴 수 있는 우리들’이 되길 소망해봅니다.
우리를 자랑스러워하시고, 기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서 오늘 하루도 기쁨과 감사가운데 하나님앞에 기쁨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.